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건강정보

건강정보

건강정보 안내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요오드 기능의학 연구소에서 공개한 요오드 섭취의 중요성
작성자 닥터요드몰 (ip:)
  • 작성일 2016-07-19 13:30: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29
평점 0점

요오드 기능의학 연구소에서 공개한 요오드 섭취의 중요성

웰빙뉴스(http://iwellbeing.net)  

글꼴 확대 축소 웰빙뉴스 | 2016.07.19 09:55 | 인쇄인쇄 음성

요오드는 바다에서 온 아주 고마운 미네랄 영양소다.

미네랄 성분은 우리 인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인체 스스로는 단 하나도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해야만 보충이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본인도 모르는 브롬 불소 중독을 가지고 있고, 그 것으로 인한 사고능력 저하, 감정기복, 갑상선, 유방, 자궁, 난소, 전립선 질환, 만성피로, 불임, 저체온증 등을 앓게 된다.

현대의학에서는 종양이나 암으로만 발전을 해야 질병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요오드 결핍 전초 현상을 진단하지 못한다. 병원에서는 이상이 없는데 몸은 매우 피곤하고 여기저기 만성 통증에 시달리는 이유 중에 요오드 결핍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진료실에서 12,000건의 치료 임상을 한 결과 대한민국 73%가 요오드 결핍에 시달리고 있다. 10명중 7명이 요오드 결핍에 시달리고 있다.

요오드는 갑상선, 부신을 힘차게 움직여 우리 몸을 활력 있게 만들어주는 영양소들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우리 체내에서 갑상선 호르몬을 합성하는 원료이며, 기초대사율을 조절하고 다른 여러 가지 호르몬들을 분비하게 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요오드는 모든 호르몬 분비 기관에 작용하여 분비를 조절하기 때문에, 요오드가 우리 몸에 없다면 어떠한 호르몬도 우리 몸에서 분비될 수 없다.

요오드는 모든 분비샘에 관여한다. 분비샘이라 함은 인체에서 나오는 모든 액체 눈물, 콧물, 침, 위액, 땀, 피부, 정액, 머리카락, 손톱, 발톱, 혈액 등이다. 요오드가 결핍되어 있으면 분비샘 관련 질환들이 증가한다.

안구건조증에 시달릴 수 있으며, 비염이나 천식이 될 수 있으며, 입이 마르고, 혀가 두꺼워지며, 자주 체하며 소화가 잘 안되며, 손발톱이 잘 부서진다. 

요오드를 매일 꾸준히 섭취하여 결핍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요오드의 일일 권장량(RDA)은 0.15mg(150ug)이다. 상한 용량은 3mg(3,000ug)이다. 세계보건기구의 권장량인 요오드 0.15mg(150ug)은 갑상선호르몬을 생성하기 위한 최소의 용량이다. 이 수치는 건강한 사람의 기준이라고 볼 수 있다.

21세기에 들어서 선구적으로 요오드를 연구하고 여러 논문을 낸 가이 아브라함(Dr. Guy Abraham), 데이비드 브라운스테인(Dr. David brownstein) 등에 의하면 체내에 모든 장기를 고려했을 때 하루 12~50mg의 요오드 섭취가 이상적이라고 한다.

체내의 모든 장기란 갑상선, 유방, 전립선, 자궁, 난소, 고환. 피부, 침샘, 위장. 뇌, 백혈구, 적혈구 등을 다 포함한다.

여러 연구결과를 종합해보면, 우리 몸에서 독성 할로겐 화합물을 배출하기 위한 요오드량은 일반 성인 기준으로 하루 12.5~25mg 정도가 효과적이다. 호르몬 장기에 질환이 있거나 암 같은 질병이 있을 때는 당연히 더 고용량의 요오드가 필요하다.

유방암, 전립선암. 난소암. 전이되지 않은 초기 갑상선암 등의 심한 요오드 관련 병증의 경우에는 50mg에서 그 이상의 용량이 필요하다. 요오드 결핍이 원인이 되어 중한 질환을 앓는 환자에게는 빠른 교정을 위해 50~100mg 정도의 요오드 약제 처방을 한다.

질환 없는 일반 성인 기준으로 하루 12.5~25mg의 요오드 섭취가 필요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요오드 기능의학 연구소 홈페이지를 참조하기 바란다. http://iodine.kr

간혹 요오드에 관하여 몸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방사능 요오드 때문에 이런 오해가 생겨났다고 예상되는데 방사능 요오드는 원자량 131번에 해당하는 원소이고, 먹을 수 있는 요오드는 원자량 127번에 해당하는 전혀 다른 물질이다. 원소기호 I, 원자번호 53, 원자량 126.9045의 요오드는 우리 몸에 이로운 것이니 반드시 기억하길 바란다.

요오드 기능의학 연구소는 요오드에 관한 오해를 풀고, 세계 논문자료과 해외 뉴스기사를 번역하여 요오드 섭취를 권장하여, 한국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각도로 연구하고 있다.


출처 : http://www.iwellbeing.net/?c=38/49&uid=30179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